[경기도 광주] 다시 열린 카페인 신현리
주소 : 경기 광주시 오포읍 새말길167번길 68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7시
주차 : 주차장 있음
카페인 신현리가 오랜 리뉴얼 기간을 거쳐 드디어 재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가보았다.
매장입구에 카페인 신현리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자작나무 간판이~
이번에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메뉴구성이 다양해지면서도 단순(?)해졌다. 이전에는 커피와 베이커리류가 주력인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치즈,햄,맥주가 주력인 느낌. 빵종류와 커피메뉴가 많이 줄어든 느낌인데 점차 늘려가겠다고 하시니 나중에 또 방문해봐야겠다.
리뉴얼하면서 테이블도 많이 줄었다. 취식공간이 2층까지만 있는데 2층은 야외자리가 전부다. 1층은 실내에 테이블이 한 6개정도 있고 나머지는 야외자리..
되게 아쉬운 점은 자작나무 숲이 잘 안보인다는 점..? 내마음속 시그니처였는데 그게 없어지니 좀 아쉬웠다.
대신 그 자리에 햄,치즈, 양조장이 채우면서 메뉴가 다채로워지긴 했다.
직접 만든 치즈류와 햄을 활용한 브런치 메뉴가 많이 추가 되었다.
치즈 종류도 굉장히 많다. 인스타를 보면 택배 주문도 할 수 있는 듯?
햄 종류도 많아서 플래터 주문해서 맥주 마셔도 좋을 듯!
그리고 소스류도 판매한다.
이렇게 귀여운 드래프트 비어 기계도 있다.. 근데 항상 궁금한건데 여긴 차가 없으면 올 수가 없는 곳인데 맥주를 어떻게 먹지ㅎㅎ 위치가 외져서 대리도 힘들 것 같은데😅 운전자는 희생해야 하나봐...
나같은 걱정을 하는 사람을 위해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ㅎㅎ 마셔보고 싶었는데 짝꿍이 생각 없다해서 포기..
치즈, 햄, 맥주 카테고리는 늘어났지만 기존 커피/음료 메뉴는 축소되었다. 차차 늘려갈 예정이라고 한다.
🍽 포카치아 잠봉 모짜렐라 (₩15,000)
포카치아 샌드위치와 토마토 샐러드가 같이 제공된다. 신선한 토마토와 아마도 보코치니? 치즈가 굉장히 조화롭다.
샌드위치는 바질페스토 향과 토마토 소스의 풍미가 가득하다. 모짜렐라 치즈는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니 맛있었다.
🍽 초리조 UNO피자 (₩25,000)
원래도 페퍼로니피자를 좋아하는 짝꿍과 나의 원픽! 초리조 향이 확 나면서 토마토 소스와 올리브맛이 더해져 맛있었다.
이탈리아 피자처럼 도우가 얇다. 거기에 부라타 치즈가 올라가 있는데 담백하니 맛있다.
여전히 채광 좋고 빵도 맛있는 곳이다. 하지만 예전 카페인 신현리를 생각하고 간다면 살짝 실망할지도 모른다.. 야외자리는 추워서 못 앉는 바람에 그 풍경을 제대로 보지 못해 아쉬웠다.🥲 이제 신현리에 있는 카페인 신현리는 연구소의 목적이 더 큰 것 같다. 대신 이태원에 아톤 브루어리와 서울역에 아티장가든이 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이쪽으로 방문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