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마켓컬리, 개인 보냉박스 사용 가능해요!

티미킴 2021. 9. 7. 21:42
반응형

Covid로 사람이 많은 곳에 가기 꺼려지는 요즘, 핸드폰으로 편하게 주문하고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마트 직배송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 참 다양한 마트 직배송 서비스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특이한 상품을 많이 판매하는 마켓 컬리에 요즘 푹 빠졌다.

오늘 주문하면 다음날 문앞에 박스들이 뙇! 근데 자주 시키다보니 이 박스를 버리는 것도 일이다. 그러던 중,
70% 할인쿠폰으로 퍼플 박스를 구매하라는 광고성 알람이 왔다. 정가가 15000원이니까 10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크기가 가로 46 * 세로 36 * 높이 35 라서 꽤 큰데,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근데 나는 이미 이마트 새벽배송 알비백이 있다... 있는데 더 사는건 낭비라서 포기하려던 찰나,  개인보냉박스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정보가 있어 공유하려고 한다.

개인보냉박스를 신청은 샛별배송이 가능한 수도권에서만 할 수 있다. 꼭 보냉기능이 있는 박스만 사용할 수 있다. 일반 바구니 이런거는 안된다!

개인보냉박스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마켓컬리 앱 접속 후, 하단에마이페이지 클릭


2. 스크롤을 살짝 내려서 '컬리 퍼플 박스' 클릭


3. 페이지 맨 밑으로 내려서 '개인보냉박스 신청 바로가기' 클릭


4. 사진 등록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사진은 한 장만 등록 가능하다.

5. 승인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기

관리자 승인이 완료되면 다음 주문 시부터 보냉 박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보냉박스를 이용하기 전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1. 배송 전에 문앞에 내놓기
만약 박스가 없다면 보냉 종이봉투에 담겨서 배송이 된다고 한다.

2. 다른 상품과 동시 이용 불가능
다른 곳에서 주문한 상품이 이미 넣어져 있는 경우, 컬리 주문건은 보냉 종이봉투에 담겨서 배송된다.

3. 넉넉한 사이즈의 보냉박스를 이용하기
보냉박스에 상품이 다 담기지 않는다면, 들어가지 않는 제품들은 보냉 종이봉투에 배송된다.

이밖에도 주문량 증가로 인한 긴급배송이나, 공동현관 출입이 불가능한 경우, 보냉박스에 넣기 어려운 부피가 큰 상품은 따로 배송이 된다고 한다.

이제 택배상자 버리는 일도 끝!